Story Of P1P :: MTS시술 및 PRP주사에 의한 탈모치료 원리

MTS시술 및 PRP주사에 의한 탈모치료 원리

P1P효능 연구/두피.모발 분야 2013.03.01 20:19 Posted by 최명준박사의 P1P이야기 phytoLife

병원 피부과의 탈모치료 방법인

MTS시술 및 PRP주사 와  P1P




[시술개요]   

모낭세포의 자가재생을 유도하는 탈모치료 법으로 미세침 롤러를 이용하여 환부를 롤링한다. 두피의 경우 주1회씩 12회 이상 시행하는 것이 보통이다.

[효능효과]

 MTS롱링에 의해 자극(상처)주면 우리몸은 상처부위를 치유하기 위해 S1P 및 각종성장인자를 혈소판을 통해 분비하는데, 이로 인해 두피의 상처치유는 물론 모낭세포의 활성을 촉진하여 탈모를 개선시킨다.


[MTS시술과 P1P토닉]

혈소판에서 분비하는 자가재생 물질인 S1P 및 성장인자는 20대중반 이후 부터 감소하기 시작하여 40대 이상에서는 현저히 감소한다. 

P1P는 S1P와 동일 효능을 하는 유도체로서 부족한 S1P를 보충할 수 있는 중요한 솔루션이다.




그림과 같이 MTS롤러에 의한 두피 상처부위에 S1P와 성장인자가 분비되어 신생혈관 생성, 세포활성 작용이 일어납니다. P1P는 부족한 S1P를 보충하는 최적을 솔루션입니다.


PRP의 핵심성분 P1P(S1P)




 PRP(Platelet Rich Plasma)는 자신의 혈액을 원심 분리해서 일반 혈액보다 혈소판이 더욱 풍부하게 만든 혈장 성분입니다.


혈소판 속에는 상처를 치유해주고 몸을 회복시켜주는 S1P와 같은 신호전달 물질과 성장인자들이 들어 있습니다.


혈소판은 상처가 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세포사멸을 막아주고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S1P(P1P) 및 성장인자들을 분비해서 세포 증식 및 콜라켄 합성을 촉진하고 모근 강화 및 머리카락 재생을 도와줍니다.


특히 S1P(P1P)는 모모세포의 모발생산 작용을 유도하는 B-catenin 신호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의 혈액을 이용하는 PRP자가혈주사요법으로 주름과 노화된 피부를 개선시켜주는 목적 이외에 최근에는 탈모를 개선해주고 치료하는데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참조> 경향신문 2013년10월18일 지면 25P


부족한 S1P를 P1P로 보충


40대 전후에는 혈소판의 S1P 및 성장인자 량이 급격히 감소합니다.

피토페시아 P1P헤어토닉은 바르는 것 만으로도 부족한 S1P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S1P는 SphK에 의해 합성되고, SPP와 SPL에 의해 분해됩니다.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합성 보다는 분해하는 효소의 활성이 높아 S1P의 함량이 감소합니다.

20세 중반부터  S1P의 생산량이 감소하기 시작하여 갱년기 이후에는 분비량이 극히 적어 노화가 촉진됩니다.  S1P의 보충이 필요함 

(동일 효능의 P1P로 대체)




 

티스토리 툴바